맛집

동국대 주변 카페 3곳 총정리 - 스윗피크,카페스트릿,몽거트(폐점)

shanxi 2022. 4. 24. 10:16
728x90

안녕하세요 꼼떡맘이예요 

오늘은 동국대 주변 카페 3곳을 정리해 드릴텐데요 ,,, 아쉽게도 두곳이 문을 닫은것 같네요 ,,,, 

몽거트는 인스타를 통해서 폐점을 확인했고, 스윗피크는 ,,,, 블로그 글도 대부분 21년이고, 지도에서도 찾을수 없네요...

다행인지 나머지 한군데인 카페스트릿은 많은분들께 사랑 받고 있네요! 저도 동국대 주변에서 이사를 와서 너무 그립고 아쉬운데 ,, 이렇게 많은 가게들이 바뀌고 있다는게 벌써 섭섭하네요 

폐점 소식도 혹시 이 가게를 찾는 분들께 도움이 되고자 이렇게 남겨드립니다! 

 

동국대 주변 카페 1. 스윗피크 (폐점 여부 확인 불가) 

남산이 보이는 루프탑이 있는 카페인 스윗피크는 저희 아이와 산책길에 자주 만날수 있는 카페였어요! 한번쯤 가봐야지 하다가 친구들이 동네를 방문해주어서 방문해보았답니다! 

위치는 필동면옥 맞은편에 있는 안경점있는 빌딩 4,5층을 쓰고 있었습니다! 

저희가 방문한날 미세먼지가 좋지않아 루프탑은 방문하지 않았지만 카페 분위기가 참 좋았어요! 

큰 테이블도 많이 있었고 카페에 다양한 디저트도 판매하고 있었답니다 ~~ 위치도 너무 좋고 남산이 보이는 루프탑이 있는 카페였답니다 ! 저희는 각자 음료를 하나씩 주문하고 크로플도 하나 주문했답니다 ! 

치즈케이크랑 스콘이랑 쿠키들도 맛있어보이죠?!

다양한 남산 관련된 음료들도 판매되고 있었는데 저희는 필동면옥에서 워낙 많이 먹고 넘어서와서 아메리카노와 탄산이 들어간 음료와 크로플만 간단하게 시켜보았답니다 !! 

식물이 다양하게 배치되어있는 동국대주변 카페 스윗피크 요즘은 카페에 이렇게 초록색 싱그러운 식물들이 많이 배치되어있더라구요!! 

아무래도 관리하기 힘들텐데 손님들은 이렇게 도심속에서 초록색 식물들을 만나볼수 있다는게 정말 좋은것 같아요! 

주문한 메뉴가 나왔네요! 저는 밀크티를 주문했던거 같고 탄산이 들어간 음료 두잔과 아메리카노였어요!

크로플에는 아이스크림이 올라가있고 카라멜 시럽인지 초코시럽인지 달달한게 올라가져있어서 대체로 달달한 메뉴였어요! 저때 한창 와플기계가 유행을 했었고 크로와상 생지로 크로플 만드는게 유행이였답니다! 

메뉴도 아주 이쁘게 담겨있고 여름에 한번 더 가보고 싶다 생각했던카페예요! 

크로폴 맛도 매우 좋았답니다!!! 혹시 충무로에 계신분이거나 동대에 다니시는분중에 해당 카페 폐점여부를 아신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 

 

동국대주변 카페 2 몽거스 (폐점) 

충무로는 인쇄골목으로 유명할정도로 다양한 인쇄소가 위치하고 있고 인근에 주거지역이 많이 없어서 그런지 저처럼 그릭 요거트를 좋아하는데 주변에 요거트 파는데 없어서 아쉬웠는데 딱 몽거스라는 카페가 생겼답니다 !! 

(하지만 지금은 사장님 개인사정으로 폐점하고 다른 디저트 카페가 들어왔다고 하네요!) 

정말 인쇄소 주변에 아주 귀여운 카페였는데 ,,,,, 그릭요거트 너무 좋아하는 저에게 너무 아쉬운 소식이네요 

작은 가게에서 사장님 혼자 고군분투 하시긴 하더라구요 ㅠ 평일만 운영하고 계셨고 하루에 준비된 양이 소진되면 1시가 되어서도 닫았던 가게였어요 

몽거스에서는 신선한 과일들과 토핑들이 정말 다양하게 준비되어있더라구요! 

그 토핑들이 들어가서 그런지 더 맛있는 요거트였던거 같아요!! 그리고 그릭요거트 외에도 다양한 맛의 요거트들이있어서 요거트 좋아하시는분들이 다양하게 시켜드시기도 하더라구요 ~~~ 

그래서 주문이 많은 날에는 정말 빨리 문이 닫혀서 한번밖에 못갔었는데 ㅠㅠ 

작은가게에 너무 이쁘게 꾸며놓은 몽거트!! 한번밖에 못가본게 너무 아쉬워요 ㅠㅠ 

몽거트도 매장 곳곳에 싱그러운 식물들이 디피되어 있어서 더 깔끔하고 이쁜 느낌을 받았어요! 

주방이 좀 소소해서 되게 힘드시겠다 라는 생각이 들었는데 ㅠㅠ 다른 디저트 가게는 어떤 곳일까 궁금하네요

남자 사장님 혼자 운영하는 몽거트였는데 엄청 섬세하시더라구요!

요거트 담겨놓은 사진 보면 제가 말하는 섬세함이 어떤 느낌이실지 딱 아실꺼예요!

몽거트라는 이름이랑 귀여운 케릭터까지 엄청 고심해서 가게를 오픈하신거 같았는데 ㅠㅠ 아쉬워요 

제가 방문했을때도 오전에 대략 주문이 있었어서 요거트가 딱 중자 하나 정도만 남았는데 그것도 다양한 요거트를 조금씩 조금씩 남아있어서 합쳐서 주셨답니다! 

요거트 보시니까 얼마나 섬세하게 제품을 준비하시는지 정성이 느껴지는 가게였어요~~ 사장님 영등포에 다시 오픈해주시면 안될까요?!! 

동국대 주변 카페 세번째는 카페 스트릿이예요! 

요가게는 동대입구에서 신라호텔쪽으로 더 올라가서 약수역 가는 길에 있는데요! 이쪽동네에 굉장히 힙한 카페가 많이 있답니다!! 

제가 약수역에 병원을 갔다가 딱!! 프리오픈한 날이였는데 지금은 브런치 카페로 엄청 유명해졌더라구요! 

저는 그릭요거트를 워낙 좋아해서 그릭 요거트를 팔고 있길래 방문해 보았답니다 !! 

그릭요거트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지금은 요거트에 다양한 제품을 함께 판매하고 계시더라구요!

요근처가 사실 차 대기가 어려워서 차로 가긴 어렵고 약수역에도 다양한 맛집이 있으니까 갔다가 운동삼아 다녀오시는것도 좋겠더라구요 ~ 

프리오픈한날에는 다양한 차랑 카페가 판매하고있었는데 위치도 좋고 카페가 워낙 커서 좋겠더라구요! 

정식 오픈한 느낌은 어떤 느낌일지 궁금하네요 ~~ 

프리오픈한날 모습이였어요!! 

동국대 주변은 작년까지만해도 학교에 등교하는 학생들이 없어서 상권이 많이 죽은 느낌이였지만 올해부터는 학생들도 등교하고 있으니까 상권들도 많이 살아나고 가게들도 북적북적해졌겠죠!? 

 

동국대 주변 카페 포스팅 하면서 ,, 찾아본 정보를 공유드리는게 주된 목적이였던 포스팅이였네요 ㅠㅠ 

다음에도 다양한 정보로 찾아올께요!!!